Current location:

日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업무개선명령 받아..."신규 가입 중단"

2024-11-29 01:44:00

사진은 하이브가 이수만의 SM 지분 14.

그린피 하락-부동산 침체 직격탄中부호들 특수법인 설립 매수 타진 크게보기골프장 매각 전문 업체 대표 A 씨는 최근 한 기업 계열사 B로부터 대규모 골프장 매수 문의를 받았다.골프 수요가 줄어 그린피(골프장 사용료)가 떨어지고 부동산 경기 침체가 겹친 영향이다.

日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업무개선명령 받아...

상주CC를 비롯해 루나엑스CC와 디아너스CC까지 매각할 것으로 보인다.A 씨는 알고 보니 B기업이 중국 부동산 부호들을 투자자로 끼고 문의를 넣은 거였다고 전했다.최근 중국 부동산 경기 악화로 현지에 마땅한 투자처가 없는 상황에서 한국 골프장 가격이 하락하자 중국 투자자들이 한국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것이다.

日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업무개선명령 받아...

골프장 매각을 주로 담당하는 삼성알앤디의 이보성 대표는 태영건설 매물을 제외해도 현재 시장에 매물로 나온 골프장만 15곳은 된다며 경기 안성의 한 골프장은 2022년 초 시장에 나왔지만 아직 거래가 안 되고 있다고 말했다.상황이 이렇다 보니 중국 자본이 국내 골프장을 새로운 투자처로 보고 접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日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업무개선명령 받아...

매수자와 매도자 간 희망 가격의 차이가 커 앞으로도 당분간 골프장 거래가 성사되기는 쉽지 않을 거라는 전망도 나온다.

크게보기12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최근 시장에 나와 있는 골프장 매물은 15곳이 넘는다.그러나 소득대체율에 대해서는 엇갈린다.

민간자문위원회는 이견을 좁히지 못한 채 현행 유지안과 인상안을 나란히 제시했다.65세 이상 한국 노인 10명 중 4명은 ‘상대적 빈곤층이다.

평균 국민연금 가입 기간이 18.실질 소득대체율을 높이지 않으면 ‘세계 최악의 노인 빈곤국이란 타이틀을 미래 세대도 여전히 짊어질 공산이 크다.

| FLINK |
| LINK |